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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안내입니다.

 

공동 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을 할 때 주로 사용되는 인증 수단인데요, 유효기간이 1년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료일을 넘기기 전에 갱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은 개인과 달리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이 차이가 있는데요. 자세한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를 갱신을 하지 않은 채 유효기간을 넘기면 재발급해야 하는 다소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가급적 만료일 전에 갱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증서 갱신은 유효만료일 1개월부터 가능한데요. 해당 기간이 도래하면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공동인증서 로그인할 때 아래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공동인증서-유효기간-만기-알림-메시지

 

위와같은 만료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공동인증서 갱신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절차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메뉴-클릭

 

우선 아래에서 각자 거래하시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1 "인증서 갱신" 메뉴로 들어갑니다.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예로 설명했으나, 은행과 무관하게 인증서갱신 방법은 동일하므로 전체적인 절차를 이해하는 용도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갱신-메뉴-선택

 

2 사용자ID와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ID-사업자번호-입력

 

3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갱신할-인증서-선택

 

4 개인정보 이용 등 필수 동의 항목에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필수-약관-동의

 

5 인증서 갱신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인증서갱신-신청정보-입력

 

6 고객상세정보를 입력하고 OTP 번호를 입력합니다.

고객정보-OTP-입력

 

7 새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인증서가 갱신됩니다.

 

 

인증서갱신완료

 

8 공동인증서 갱신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후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갱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갱신된-공동인증서

 

이상으로 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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