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bd why

 

 

빈대가 생기는 이유

한때 사라졌던 빈대가 여기저기서 출몰하고 있습니다. 식당, 술집, 고시원, 찜질방은 물론 가정에서도 발견되고 있어 사회적으로 빈대 공포 현상까지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 갑자기 빈대가 나타난 것일까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빈대가 갑자기 나타난 이유 확인

 

갑자기 빈대가 나타나게 된 주된 이유로  요즘 해외여행이나 해외 주거 이동이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보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귀국 시 유입되거나 또는 외국인이 국내로 들어오면서 옷이나, 가방 등의 짐에 붙어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요즘 빈대 생기는 이유?

요즘 출몰하는 빈대! 원인을 알아보세요.

 

이미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20여 년 전부터 빈대 개체수가 늘어나는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특히 유럽의 여행지들은 오래된 목조 주택이나 가구 등으로 유명한데, 너무 낡아서 상태가 안 좋은 곳은 빈대가 서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곳을 여행하다가 빈대에 노출되었고, 이를 모르고 귀국할 때 빈대가 같이 유입되어 각 지역에 전파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빈대 물린 증상 및 치료방법

빈대에 물리면 모기에 물렸을 때처럼 물린 자리가 빨갛게 부어오르며 가렵습니다.

 

그러나 빈대가 문 자리는 모기에 물린 것보다 물린 자리가 상대적으로 크며, 빈대는 모기보다 많은 양을 흡혈하기 때문에 혈관을 따라 여러 곳에 좁쌀 모양 물린 자국이 일렬로 생기게 됩니다.

 

또한 빈대는 한 마리가 여러 번 무는데, 흡혈 시 보통 여러 마리가 같이 움직이므로, 물린 자리가 모기에 비해 여러 군데 남습니다.

 

빈대에 물렸을 때는 우선 아래와 같이 처치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물렸을 때 처치방법 확인

 

빈대는 모기처럼 말라리아 등의 감염 매개체는 아니지만, 물리면 극심한 가려움으로 인한 수면 장애 등 정신적 스트레스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물린 자리를 긁으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긁지 않아야 합니다.

 

빈대에게 물렸다면 우선 물과 비누로 빈대에게 물린 자리를 씻어주시고 모기나 벌레 물렸을 때 사용하는 가려움증과 붓기를 줄여줄 수 있는 약을 바르거나 뿌려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빈대 물렸을 때 대처방법

빈대 물려서 생긴 피부질환 처치하실 때 참고하세요.

 

가려움증이 가시지 않거나, 물린 자리를 긁어 2차 감염으로 이어졌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와 항히스타민제 같은 전문 의약품을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빈대 없애는 방법 및 예방법

빈대는 길이가 8~9mm 정도로 벼룩이나 이에 비해 비교적 눈에 잘 띄며, 침대나 가구 위에 작은 갈색 반점을 남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 번 빈대에게 물렸다면 계속해서 물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빈대가 두 마리만 있어도 기하급수적으로 수가 증가합니다.

빈대에게 물렸거나, 물리지는 않았지만 빈대가 있다는 징후가 감지되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빈대를 퇴치해 주세요.

빈대 퇴치 요령 확인

 

우선 빈대의 존재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빈대는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이나, 전기 콘센트 뒤쪽에 서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침구나 매트리스 아랫면, 가구 틈 등에 빈대의 허물이나 배설물 등의 흔적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요즘은 일반적인 살충제에 내성이 있는 빈대들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약으로는 박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열을 이용한 방제작업이 효과적입니다.

 

빈대의 흔적이 발견되었거나, 의심되는 물건들은 최소 50℃ 이상에서 고온 세탁하시기 바라며, 세탁이 여의치 않다면 강한 햇볕에 소독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살충 작업으로 성충이 제거되더라도 알이 남아 있다가 시간이 지난 후 부화할 수 있기 때문에, 1~2주 후에 방제작업을 한번 더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를 피하기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확인

빈대는 일반적으로 낡은 가구, 낡은 옷, 여행가방 등을 통해서 외부에서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에 들어오기 전에 방제를 거쳐야 합니다.

 

만일 해외여행 중에 빈대에 물렸다면 짐이나 옷에 빈대가 묻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귀국 후 집에 들어오기 전에 방제처리하거나 짐들은 밀봉하셔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의심되는 옷, 가방 등을 50℃ 이상의 온도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이용해서 세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찜찜하다고 사용하던 가구나, 옷, 가방을 버릴 때에도, 빈대가 다른 데로 전파될 수 있으므로 방제 후 버리거나 밀봉해서 버리셔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작업들을 스스로 하시기 어렵기도 하고, 혼자서 했더라도 제대로 했는지 불안할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방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빈대가 생기는 이유

왜 갑자기 빈대가 출몰하고 있는 것일까요?

 

빈대 물린 증상과 치료방법

물렸을 때 증상과 처치방법을 알아보세요.

 

빈대 없애는 방법과 예방법

빈대의 징후와 퇴치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빈대를 피할 수 있는 스스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제목-빈대-생기는-이유-치료방법-빈대-없애는-방법-및-예방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보증재단 보증제한 업종 안내  (0) 2023.12.14
안내  (0) 2023.11.14
bld prr  (0) 2023.11.10
etc-short-info  (0) 2023.11.09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 구비서류  (0) 2023.11.09

댓글